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수다

물가인상 견인하는 농산물 가격인상...

by 카이로스76 2024. 3. 27.
반응형

 

 

물가인상이 심상치 않은 상황에 농산물들 가격도 난리인 상황이네요.

거래처 사장님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대파 이야기가 나왔는데...

대파만이 아니라 농축산물, 수산물 등 원가가 다 인상됐는데 그 원인 중에 정부 지원금들이 다 삭감돼서 대폭 원가 인상이 이뤄졌다고 하더군요.

우리가 먹어야 하는 농산물 축산물 그리고 수산물들이 다 원가가 인상이 되니 그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던 것들의 가격이 왕창 왕창 오른거겠죠.

특히 농산물의 경우 큰건들이 이미 예견되어 있었다고 하더군요.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31011000217

 

제가 하는 일들이 농장들과 관계가 있다보니...

농장 인근에 농가들의 한숨소리가 건너 건너 들려 오긴 하는데...

비료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것 같더군요.

거기에 비료 뿐 아니라 이런 모습 저런 모습 농가들에게 지원되어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윤석열 정부 들어서 지원 예산들이 대폭 삭감되면서 그만큼 지출이 증가를 하니 원가가 대폭 인상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결국 우리 손에 들어오는데 붙고 붙고...

유통 과정도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산지에서 이미 원가가 인상되니 그게 가장 큰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예산이라는게 젠가처럼 하나 움직여서 크게 티가 안 날 수 있지만 조금씩 조금씩 살짝 살짝 건들다 보면 어느 순간 와르르 무너지는건데...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 걱정이네요.

 

그런데 고작 내놓는다는 대책이 농산물 수입에 무관세로 하겠다고...

그럼 농가들은 어떻게 하라는건지 밭 갈아 엎으란건지...

그러면 내년엔 어쩌자는건지...

정말 대책이라고 내놓는 것도 어처구니가 없으니 에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