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팁

이베이(ebay) 직거래 시 흥정하기에 대하여...

by 카이로스76 2019. 3. 28.
반응형

많은 분들이 제가 직구하는데 있어서 간혹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들을 보실 겁니다. ^^
조금의 요령만 있으면 그게 가능한데요.
오늘 그 예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메가하우스 몽키 d. 루피 가부키 버전을 흥정해 보겠습니다. ^^
제가 주로 구매하는 루트는 이베이입니다. ^^
주소는 ebay.com이구요. ^^

메인페이지고요.
상단에 가부키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pop luffy kabuki

그러면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 ^^
다음은...
최저가 검색입니다 ^^

위에 풀다운메뉴(맞나요??) 뜨는거 보이시죠?
거기서 배송비 포함 최저가를 클릭하시면 정렬이 됩니다.

위에 터무니 없는 가격은 가품 가격이고요. ^^
198불에 배송비 9.99불 짜리가 경매 중이고...
최저가는 198.59에 15.99불이네요.
이런 경우 관부가세도 붙고 하니 ㅎㄷㄷ한 가격이죠.^^
전...
이렇게 구매하지 않습니다.
가격 밑에 보시면 or best offer라고 있죠?전... 그런 녀석들을 공략하는데요.
그러면 218불에 무료배송인 녀석을 클릭해서 흥정에 들어가겠습니다. ^^

중앙부에 보시면 make offer라고 있죠?
구매가를 흥정하는 메뉴입니다. ^^
클릭하시면 하단처럼 나옵니다.

공란에 구매희망 가격을 넣으시고요.
때로는 quantity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체를 흥정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세금은 피해야죠. ^^
149.99불 넣고 딜을 걸겠습니다. ^^

이제 확인을 하고 상대의 답변을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

승인이 떨어지면 결재를 하면 되고요.
때로는 상대가 협상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 또한 새로운 흥정가격을 제시하거나...
흥정을 포기하면 됩니다.
제가 볼 때 이 흥정은 100% 불가능할 것 같군요. ^^
의외로 빠른 답변이 와서 게시물을 이어갑니다. ^^
이제 상대가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190불을 불렀죠?
만약 이 가격에 구매를 하겠다 싶으면 accept offer를 클릭하시면 되고요.^^
여기서 흥정을 끝내겠다 생각하시면 decline counteroffer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구매자 입장에서 흥정 횟수는 3회니까 신중하게요. ^^
저는 다시 149.99불을 제시하겠습니다. ^^
make a countoeroffer

승인을 하고 나면...
다시 기다림의 시간입니다. ^^
판매자가 새로운 가격 제시를 하던지 판매자 입장에서 decline을 걸어 올 수도 있고요.

이 녀석 응대가 빠르네요. ^^;;;
180불로 흥정이 들어왔는데 말이죠.
다시 전 149.99로 갑니다. ^^

전 살 마음이 없어서 이렇게 흥정을 하지만...
구매 의사가 있는 분들은 잘 컨트롤하시면 좋을 팁입니다. ^^
바로 답이 왔네요.
아무래도 이 판매자의 마지노선이 180불이었나 봅니다. ^^
다시금 180불을 불러 왔는데요.
관부가세 포함하고 대충 카드수수료랑 여러가지 감안해서 1,200원을 계산하면...
근 26만원이 나옵니다. ^^
저 같으면 안 사죠. ㅎㅎㅎ
그래서 전 과감하게 decline을 외쳤습니다.
이렇게 모든 흥정이 종료되었네요. ^^

피규어만이 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직구하실 때 유용한 팁인만큼 잘 활용하시기 바라고요.
특별히 너무 얼토당토 않게 덤비다 보면 좋은 판매자로부터 차단(block)도 당하시니 이 점 유념해서 거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