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리뷰

Michael W. Smith - A New Hallelujah

by 카이로스76 2009. 8. 18.
반응형


많은 크리스찬 사역자들이 CCM이란 장르로 한 때를 풍미한 후...

본질적인 의미를 찾고는 경배와 찬양으로 돌아오는 것 같다.

마이클 또한 그런 뮤지션이다.

한 시대를 거스르며 그의 음악을 아니 하나님의 음악으로 세상을 변혁하던 뮤지션...

그가 2008년 11월 새로운 경배와 찬양 앨범을 냈다.

A New Hallelujah...

우선 앨범 자켓 모든 면면에...

예배 실황사진을 담았다.

오렌지빛 조명을 담은 예배 실황 사진들을...

그 풍성한 느낌의 자켓은 하나님의 임재를 표현하기에 족한 것 같다.

이제 슬슬 이 앨범을 통해 다가온 나의 느낌을 담아볼까 한다...

한 트랙 한 트랙 말이다.

 

01. Prepare Intro

시계의 초침 소리와 타악기 소리 등이 어우러져 그리스도의 시대에 대한 긴박감을 더 살려 주는 것 같다.

 

02. Prepare Ye The Way 

그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길을 준비하라...

어쩌면 이 앨범 아니 이 앨범을 통해 임재함으로 인한 내 안에서 역사하실 그의 길을 예비하라 하시는 것 같다.

어쩜 그간 나태해진 내 영에도 새 바람이 불 수 있지 않을까?

 

03. A New Hallelujah (Psalm 40:3)

우간다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하고... 약간은 전창과 후창의 교차하는 부분...

이 모든 것이 함께 어울어져 더 장엄한 곡을 만들었다.

얼마나 많은 콰이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함께 하는 그 순간의 일어나라, 교회여 일어나라 부터의 부분은 지금 내 심장을 울린다.

일어나라 이 한국의 교회여...

일어나라...

 

04. When I Think Of You (Zephaniah 3:17)

내가 당신을 생각할 때... 당신은 춤추고 나를 위해 기도하고 나를 부른다...

세상에 당신같은 분이 내게 없다...

그래서 지금도 은연 중에 내가 힘들면 당신을 생각하는 것 같다.

내가 힘든 지금 이상황 속에도...

 

05. Mighty To Save

그의 전능함.. 그의 자비.. 그의 구원을 바라는 곡...

나의 실패와 나의 거짓조차도 받아 주시고 나를 당신의 자비를 입게 하시고..

그리고 나와 이 세계가 당신을 찬양하게 하소서...

이런 내용을 가진 곡...

나를.. 나를... 다시 당신을 찬양할 수 있는 이가 될 수 있게...

무덤을 정복하신 당신이 나를 정복해 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이 찬양의 뜨거움처럼.. 내 가슴이 뜨거워지길 원합니다.

 

06. Shout Unto God

이 곡들의 흐름.. 이젠.. 당신의 승리를 선포한다.

이제 나를 감싸던 악의 세력을 혁파한 당신의 승리를 선포한다.

큰 소리로 당신을 선포하고 높인다..

나도.. 나도.. 그 무리에 속하길...

 

07. Amazing Grace

나같은 죄인 살리신이란 찬송가곡...

참 많이도 방황한 나...

이미 그 분을 반쯤 아니... 완전히 떠난 삶을 산게 몇 해던가...

이제 죄인 된 나를 살리신 그 분에게로 다시 한 걸음 나아가야 할 때가 된게 아닌가 싶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08. Deep In Love With You (Romans 8:15)

더 깊이 사랑하게 되는.. 당신...

더 깊이 더 깊이 당신에게 사로잡힘바 되어지길 소망한다.

어제보다 오늘 더 당신을 사랑하길 원합니다.

 

09. Healing Rain / Let It Rain

점점 분위기는 나와 당신과의 관계로 몰아가는 당신...

이제 나의 감정, 나의 인생, 나의 영의 상처들을 치유하길 원하시는 당신..

나를 치유하여 주세요...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10. Majesty

치유 받은 나는 당신의 자비하심으로 서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변화되어지길 소망합니다.

당신의 자비하심 속에서...

 

11. I Surrender All

이젠.. 나를 자유롭게 하고 채워주고 나를 이끌어 주는 그에게 모든 것을 맡기길 소망합니다.

모든 것을..

 

12. Grace (Ephesians 2:4-9)

당신의 은혜.. 아무 것도 아닌 나를 찾아오시고...

나로 채우시고... 나에게 많은 것들을 주신...

그러기 위해 많은 것들을 포기하신...

바로 그 은혜...

다시 그 은혜를 경험하고 싶다....

다시... 다시...

 

13. Michael W. Smith Sharing

 

14. Help Is On The Way (Joshua 1:9)

하나님은 내가 고통스러울 때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

단지 내가 먼저 손을 내밀길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다리고 계신다...

내 모든 상황을 도울 수 있는 것은 시간이 아닌 너무나 좋은 그 분이시라는 것...

바로 그 분이시라는 것..

(Israel Houghton과의 화음은 거의 환상적이다. 흑인 특유의 창법이 너무나 멋드러진 곡)

 

15. The River Is Rising (Ezekiel 47:1-12)

이젠.. 세상에 나가 외치자.. 강이 흘러 흘러가 듯...

이 모든 은혜가 내 안에 머물러만 있는 것이 아닌 더 흘러 세상에 선포되어져야 할테니...

강이 흘러 흘러가 듯이...

 

너무나 짜임새 있는 구성과 서로 다른 스타일의 곡들을 잘 어울리게 만든...

정말 좋은 예배 앨범임에 틀림없다.

이 시대에 향한 하나님의 선포...

그리고 그 선포의 말씀은 나를 이끄시고...

나를 살리시고 은혜 주시고 변화시키시고...

항상 그분 곁에 두시고 머물게 하셔서 나를 이끌어...

세상에 외치게 하신다.

이게 세상의 모든 영혼에 임하시는..

아니 내 안에 임하시는 하나님의 임재 방법이 아닐까..

다시 일어날 때인 것 같다.

다시...

반응형

'수다쟁이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passionArt  (0) 2009.08.19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0) 2009.08.19
[Topaz] Close Up Filter  (0) 2009.08.18
김명식 - 사람을 살리는 노래  (0) 2009.08.18
부디 화목한 가정이 되었으면...  (0) 2009.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