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er/landscape

티라미슈 케익이 생각나던... 알오름(말미)

by 카이로스76 2010. 7. 3.
반응형



용눈이 오름에서 우리는 말미오름을 찾아서 떠났다. 말미오름... 그리고 살짝 헤매다가 길을 찾고서는 올레길 이정표를 보고 역으로 걸어걸어 갔는데...
올라가는 길에 말 무리 중 두 마리가 서로 마주보는게 그림이 된다 싶어서 한 컷 찰칵!


거의 정상쯤 올라갔을 때 펼쳐진 바다의 풍경은 빨리 저 곳으로 달려가고 싶다란 생각이 들 정도로 나를 유혹하고 있었다.
왜? 제주에 도착해서 계속 산만 탔으니까!!!


그리고 이 곳에서도 예쁜 꽃들... 서울에서 보지 못 했던 꽃들도 있고... 게다가 사진은 담지 않았지만...
제주엔 온통 산수국 투성이었다. 좀처럼 보기 힘든 꽃인 것 같은데...
꼭 서울에서 장미를 보듯 여기저기서 볼 수 있었던 산수국...
아무튼 이 녀석도 당췌 뭔지는 모르겠다. 꽃에는 문외한이라. ㅡㅜ

정상에 도착하고 우린 이 곳의 이정표를 봤다. 알오름...
말미오름의 다른 이름이려니 생각했는데... 이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알오름은 알오름, 말미오름은 말미오름이란 사실이다. ㅡㅡ;

알오름은 새알을 닮았다고 해서 알오름이라고 한다고 한다. 또한 말산메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또한 알오름은 말미오름과 마찬가지로 성산포의 들판, 성산일출봉 그리고 우도를 모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올라 보면 알겠지만 정말 장관이라는...
그리고 내가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알오름은 말을 방목하는 곳이라 말의 X이 군데군데...
근데 꼭 그 X은 검은 인절미 같더란... 그리고 알오름의 흙은 꼭 티라미슈 케익에 뿌려진 것들 같다는...
등산을 해서 그런지... 얼마나 배가 고프던지... 티라미슈 케익에 인절미... ^^
아무튼 알오름도 나름 멋진 녀석이었다는...

엥??? 지금 지도를 올리는데 이건 뭥미? 말미오름과 알오름이 다른 줄 알았는데... ㅡㅡ;
사진 보다시피 알오름인데. ㅡㅡ; 두산봉.. ㅡㅡ; 두산봉이 말미오름이라는데.. ㅡㅡ;
말미오름이 알오름인가? 이건 뭥미?? ㅡㅡ;
당췌.. 암튼.. 뭐.. 그렇네요.. ^^
반응형